-
다이소 계란틀(1000원)로 계란 예쁘게 찍어내는 방법Review/goods 2024. 5. 14. 07:00반응형
계란 프라이를 요리하다 보면 동글동글 예쁘게 완성하고 싶은 때가 있어지는데요, 그렇다고 더 맛있어지지는 않지만,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모양이 예쁘니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기도 하더라고요~
마침 다이소에서 계란틀을 사왔는데, 생각보다 잘 안됐지만 요령을 터득했더니 예쁘게 찍어낼 수 있었습니다.
제가 터득한 요령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매처 및 가격
다이소에서 1000원에 팔고 있습니다.
참고로, 모든 매장에서 파는 것은 아닙니다. 다니시는 매장에도 계란틀을 판매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에 링크해둔 페이지에 설명해 두었으니, 방문해서 검색해보시고, 헛걸음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지름이 9.3cm로 적당한 크기입니다.
옆에 달린 손잡이를 세울 수도 있고 눕힐 수도 있습니다.
사용 방법
1.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릅니다.
2. 깨끗이 닦은 손에 기름 몇 방울을 묻혀서, 계란틀의 둘레 부분에 두루두루 잘 묻혀줘야 합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계란이 프라이팬에는 눌어붙지 않는 대신, 계란틀 가장자리에 달라붙어서 모양이 다 망가집니다.
저도 여러 번 망가뜨려서 괜히 샀다고 후회했지만, 이 방법을 써서 성공했습니다.
3. 동그란 틀 안으로 계란을 깨서 넣어주고, 계란이 적당히 익으면 계란 틀을 들어냅니다.
계란 틀 둘레에도 미리 기름을 묻혀 두었다면 계란틀만 잘 들어낼 수 있고 동그란 계란만 남습니다.
제가 기름을 꼼꼼히 안 묻혀서 약간 안 떼어지는 부분도 있었지만, 틀에 기름을 전혀 묻히지 않았을 때와 다르게 계란이 원형을 유지하면서 모양이 예쁘게 나왔습니다.
제품 장점
1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장점입니다.
제품 단점
1. 귀차니스트라 그런지 손가락에 기름 묻혀서 둘레에도 묻혀주는게 좀 귀찮습니다. 근데 20초도 안 걸리는 일이긴 합니다. 제가 게을러서 그렇습니다.
2. 중국산이라는 사실 자체가 단점입니다. 요새 알리나 테무에서 산 제품에서 유해물질이 기준치 초과로 검출이 되는 결과가 여럿 있어서 중국산은 못 미덥습니다.
다이소가 잘 검사 후 수입했기를 바랍니다.
3. 초기의 세척 : "반드시 세척 후 사용하십시오"라고 되어있는데, 스테인리스 재질이니 만큼, 연마제가 묻어 나올지 모르니 최초 사용 전에 세척을 해줘야 됩니다.
제가 기름 묻히고 베이킹 소다 뿌려서 휴지로 닦아봤는데 연마제는 눈으로 보이게 묻어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왕이면 식초물에 넣고 좀 끓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