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골전도 이어폰(아이리버 Eiger Opera Sports X3 Run) 음질, 착용감, 장점, 가격 등 : 가벼워서 좋네요~
    Review/IT, electronics 2024. 4. 7. 20:57
    반응형

     

     

    요즘 이상하게 귀에 염증이 잘 생기고, 최근에도 염증 때문에 이번에 골전도 이어폰을 구매해 봤어요. 그런데 생각만큼 만족스러워서 리뷰를 남깁니다

     

    제조사, 구매처 및 가격

     

    쿠팡에서 59000원짜리로 구매했어요.

    옛날에 유행했던 iriver(아이리버) 제품이라서 믿고 구매했는데, (아이리버는 한국회사인데) 막상 받고 보니 원산지는 중국으로 나오네요. 그런데 아이리버 정품 마크는 붙어 있어요. 

     

     

    포장

     

    평범한 박스에 포장되어 왔습니다. 

     

     

    아이리버-상자
    아이리버-상자

     

     

    모델명은 Eiger Opera Sports X3 RUN입니다. 

     

     

    구성 및 중량

     

     

    귀마개, 스트렙, 본체, c type 충전케이블,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었어요. 

    본체는 25g이라서 가볍습니다 .

     

     

     

     

    귀마개가 왜 필요한지는 시끄러운 곳에서 써보니 알겠더라구요~

    그리고, 두상이 작은 어린이들을 위한 스트랩이 같이 들어있습니다.  

     

     

    외관

     

     

     

     

    폭이 좁을 것 같지만, 와이어가 잘 늘어나기 때문에 몇 시간을 쓰고 있어도 귀가 쪼인다거나 하는 느낌은 들지 않았어요. (제 얼굴이 작아서 그런 것일 수도 있습니다.)

    좌우로 벌려보면 엄청 유연하게 잘 벌어집니다. 

     

     

    무게

     

    25g밖에 나가지 않아서 가볍습니다. 

    좀 더 비싼 골전도 이어폰이라면 다른 기능들(내장메모리 등)도 있겠지만 저는 기능이 최소한인 것이 가벼워서 더 좋을 것 같아요. 

     

    착용감

     

    일단, 처음 착용하면, 귀에 걸치기 때문에 그 순간, 제 얼굴 가죽이 전체적으로 아래로 쳐지는는 힘을 받는다고 느껴져요. (제가 초 예민합니다. 그리고 피부에 신경쓰는 나이. )

    그래서 저는 골전도 이어폰은 가벼울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귀에 잘 걸쳐져 있어서 굳이 스트랩을 걸 필요가 없고, 뛰어봤는데도 전혀 문제없었습니다. 

     

     

    장점

     

    • 제가 착용을 해보니 가벼워서 좋았어요.
    • 저처럼 귀에 염증이 잘 생기는 사람들에게는 위생적이라서 좋을 것 같습니다.
    • 저는 여자라서, 와이어를 목덜미 쪽 밑으로 내린 후 머리카락으로 덮고, 귀도 살짝 머리카락으로 가려주면, 귀에 뭔가를 착용했는지도 모릅니다.(따라서 회사에서 몰래 골전도 이어폰을 끼고 있어도 모를 것 같아요. 물론 저는 회사원이 아니지만요.)
    • 어느 정도 방진과 방수가 된다는 점도 좋았어요. 완전방수는 아니지만요.

     

    음질 및 일주일 써본 리뷰

     

    제가 예전에 교보문고에서 같은 회사의 골전도 이어폰들을 가격대별로 써봤는데, 비싼 이어폰이 더 음질이 좋았던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제가 산 것은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니 아마도 음질이 딱히 좋을 것 같지는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제가 다른 골전도 이어폰을 장시간 써본 적이 없어서 음질이 특별히 좋은지 나쁜지는 모르겠습니다. 

     

     

    조작이-쉬운-간단한-스위치
    조작이-쉬운-간단한-스위치

     

     

     

    그리고 귀를 open 해 놓기 때문에 외부의 소리도 잘 들립니다. 

    귀마개가 들어있는데, 귀마개를 착용해 본 적이 없지만 외부의 소리가 클 경우(선거철이라 선거 유세차 지나가는 등) 귀를 막아주니 소리가 훨씬 더 잘 들렸어요.

     

    소리는 버스에서는 잘 들리고, 지하철 2호선처럼 조용한 곳도 잘 들리는 편이나 5호선처럼 시끄러운 노선은 솔직히 최고 음량으로 해도 소음이랑 같이 들려서 잘 안 들립니다. 

    (2호선은 초기에 만들어진 노선이라 직선코스가 많은데 5호선부터는 기존 노선들 피해 가느라 곡선 구간이 많아서 지하철이 달릴 때 시끄러운 구간이 많다고 하네요)

     

    일반 이어폰의 경우 큰 소리로 듣거나 오래 들으면 피곤한데, 골전도 이어폰의 경우는 피곤함이 덜 하기는 하지만 골전도 이어폰 역시 오래 들으면 피곤한 것은 마찬가지였어요.

    그래도 음량을 높였을 때 청각에 영향을 덜 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그 외의 특징

     

    수신거리 : 10m

    대기시간 : 13일

    재생시간 : 6시간

    충전시간 : 1.5 시간

    방진방수등급 : IP65

    C타입 충전 케이블

    블루투스 5.3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