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C : KIRKLAND (코스트코) 가성비 좋고 효과 좋음
    Health/food 2024. 3. 6. 21:37
    반응형

     

     

    비타민 C가 중요하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저도 얼마 전에 몸소 체험을 하게 됐어요. 

     

    비타민 C : 눈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평소에 먹던 종합 영양제에 비타민 C가 포함된 것을 먹고 있었는데(일일 영양치 기준 100%), 다른 종합영양제로 바꾸면서, 비타민 C가 전혀 포함되지 않은 영양제를 먹게 됐습니다. 

    저는 비타민 C가 빠졌는지도 몰랐어요.

     

    그런데, 저는 평소에 루테인, 지아잔틴, 비타민 A가 포함되어 있는 눈 영양제를 먹고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점점 눈이 침침해지는 것이었어요. 제가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고 유튜브도 많이 보긴 하거든요.

     

     

     

    커크랜드-비타민C
    커크랜드-비타민C

     

     

     

    그래서 눈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으려고 유튜브를 찾아보고 적용을 했지만 거의 비슷한 내용이었고 눈은 개선이 되지 않았어요.

     

    유튜브 알고리즘이 건강 정보를 계속 보여줘서 이것저것 보다가, 눈과는 전혀 관련된 내용이 아니었지만 비타민 C가 중요하다는 영상을 보게 되었어요. 그때 갑자기, "지금 먹는 종합영양제에 비타민 C도 포함되어 있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찾아보았더니 포함이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1~2년 전 정도에 먹다가 (종합영양제에 포함되어 있어서 굳이 안 먹고) 남겼던 고려은단 비타민씨가 20개 정도있어서 먹었더니 즉시 효과를 봤습니다.

     

     

     

    고려은단-비타민씨
    고려은단-비타민씨

     

     

    그래서 얼른 코스트코에서 사왔습니다. 

    평소에는 고려은단에서 나오는 제품을 먹었었는데 KIRKLAND에서 나온 상품이 훨씬 더 저렴해서 이번에는 커크랜드 제품으로 사 왔습니다. 

     

    의사가 추천하는 비타민 C

     

    예전에 한의사선생님이, 좋은 비타민 C제품을 고르는 요령에 대해 알려 주셨습니다. 

     

    1. 노란색이 아니라 흰 색으로 된 제품을 고른다.

    레모나처럼 색소가 들어간 것은 맛은 있지만, 비타민 C의 원래 색은 흰색이라서 첨가 안된 것을 고르라고 하셨습니다. 

     

    2. 최소 1000mg 이 들어간 것으로 하루에 한 알씩 먹는다.

    성인 남녀의 경우 권장 섭취량이 하루에 100mg임에도 불구하고 1000mg을 먹으라고 하셨네요.

     

    비타민 C의 효능 경험담

     

    1. 침침하고 흐릿했던 눈이 멀쩡해짐

    아무도, 비타민 씨가 눈에 좋다는 얘기는 안 하는데, 안구건조가 극심한 저의 경우 효과가 극명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으로 3알씩 먹었는데 하루 만에 눈이 침침한 것이 사라졌습니다. 

    참고로 제가 식사를 부실하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야채도 그럭저럭 먹어주는 편인데, 싱싱한 야채는 요즘 안 먹었고 조리한 야채만 먹었기 때문에 비타민 C가 더 부족했던 것이 아닌가 싶어요.

     

    2. 피부미용 개선

    제가 경험한 것은 아니고, 유투브를 보고 경험담을 옮기자면, 매일 1000mg을 2개씩, 아침, 점심, 저녁에 총 2번 나눠 먹었더니 피부가 좋아졌다고 합니다. 

    피부에 잡티가 많이 나는 편인데, 그동안 비타민 씨 섭취 부족이 아니었나 싶었어요. 저는 2개씩은 못 먹고 1개씩만 먹고 있는데, 저의 피부도 좋아지지 않을지 기대해 봅니다~

     

    3. 기타 조사한 결과

    괴혈병 방지, 항산화 작용, 연결조직 형성(그 결과 상처의 치유, 조직의 회복력 향상), 철의 흡수 촉진(그 결과 빈혈 예방), 면역력 강화, 스트레스 호르몬 감소

     

    이런 효능 등이 있었습니다. 이런 효능들은 제가 몸소 체감하지는 못했지만 저도 모르는 사이에 제 몸에 작용을 하고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제품 추천

     

    저한테 비타민C 섭취방법에 대해 알려주셨던 한의사님은 고려은단 제품을 추천해 주셨었는데요.

    코스트코에서 고려은단 제품도 팔고 있었는데 커크랜드 제품이 훨씬 저렴하게 (가격 차이는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거의 반값정도라고 느꼈던 것 같네요) 팔아서 사 왔습니다. 

     

     

     

    영앙정보
    영앙정보

     

     

     

    커크랜드 제품은 1알당 1000mg이고 500 정이며 16990원입니다.

    한 알당 34원입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온전한 백색이 아니라 약간 옅은 베이지 색이 섞여 있는데요, 성분을 보니 탄수화물이 1g 이 섞여 있다고 나오는데 그래서 색이 흰색이 아닌 것 같습니다.

     

     

    온전한 백색은 아님
    온전한 백색은 아님

     

     

     

    이 제품을 하루에 3알씩 먹고 있는데, 눈은 고려은단 비타민 씨를 먹을 때와 같이 여전히 좋은 상태입니다. 

     

    제가 고려은단 제품을 애정하긴 하지만, 하루에 3알씩 먹으려니 가성비 좋은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더라고요~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